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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필.png 추진방향 및 방침

  • ◈ 학교 및 지역사회의 실정을 고려하여 학교운영위원회의 협의를 거쳐 학교장 중심으로 운영한다.
     (본교는 학교운영위원회가 방과후학교 운영 관리 위원회를 겸직한다.)

  • ◈ 가급적 학생중심의 다양한 취미, 특기 신장 및 보충교육의 기회 제공을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 프로그램 제공으로 학생의 희망에 따라 자율적 참여한다.

  • ◈ 방과후 학교 교육 활동의 주요사항은 ‘학교운영위원회’의 협의를 거쳐 운영한다.
    • - 교육프로그램 및 교재선택, 강사선정, 강사료 결정 등
    • - 특기적성 교육활동 과정 및 결과 공개

  • ◈ 전문성을 요하는 수요자 요구 프로그램은 자격을 갖춘 유료강사를 초빙하여 학원강사이상 수준의 강사를 학교장이 확보하여 운영한다.
    • - 소요 경비는 수익자 부담으로 운영 : 강사비 적정액 산정
    • - 지도 강사는 부서별 특성에 맞는 연간 지도계획을 수립하여 학교장 결재 후 운영하며 관리담당 교사를 선정하여 배치한다.

  • ◈ 사교육비 경감을 위해 학원 및 교외수강 학생의 방과후학교 교육 활동으로 유인하기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및 홍보활동을 강화한다.

  • ◈ 방과후학교 교육 활동의 결과를 가급적 발표 및 점검을 통하여 우수사례는 일반화하고 문제점은 개선할 수 있도록 한다.

  • ◈ 저소득층·실직자·보훈 대상자 자녀 및 소년·소녀 가장, 한부모, 조손부모, 3자녀 가정등 특별한 교육적 배려가 필요한 학생 등은 방과후학교 교육 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교육청 자유수강권 제도에 따라 희망 부서에 참여하도록 한다.(단 교육적 배려가 필요한 대상자라 하더라도 본인이나 학부모가 무료 교육을 원하지 않을 경우 유료로 수강이 가능하며, 기타 여러 이유로 방과후 학교 교육 참가를 원하지 않을 경우 본인이나 학부모의 희망에 따른다.)

  • ◈ 무료 수강 대상자에게 매달 자유수강권을 발행하여 본교는 물론 본인 희망에 따라 타교 또는 비영리 단체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 방과후 학교 교육 활동은 계속적인 학교 교육으로 인식하도록 하여 학생지도에 소홀함이 없도록 지도하고 특기·적성 교육활동에 관련한 물의가 야기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활동을 강화한다.

  • ◈ 방과후학교 교육 활동 중에 담당 강사는 안전지도를 철저히 하여 운영을 하며 안전사고가 발생했을 시에는 바로 교무실로 연락하여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한다.

  • ◈ 방과후 학교 교육 활동 후 학생들의 안전한 하교를 위한 2회차 학교버스운행 시각을 방과후 교육시간이 끝나는 오후 4시 25분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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